“서울 출퇴근 쉬워진다”…광역버스 준공영제 10개 노선 선정 > 정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책뉴스

“서울 출퇴근 쉬워진다”…광역버스 준공영제 10개 노선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6-25 17:48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btn_textview.gif

정부가 편리하고 안정적인 광역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광역버스 준공영제 10개 노선을 선정,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25일 올해 광역버스 준공영제 대상 노선으로 10개 노선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광역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광역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광역버스 준공영제 사업은 정부가 광역버스 노선을 관리하고 재정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운행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대광위는 지자체가 신청한 50여개 노선 중에서 지역 간 연결성, 혼잡도, 이용수요 등을 고려해 전문기관의 타당성 평가와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심의를 거쳐 노선을 결정했다.

신설 노선은 고양, 광명, 안성, 양주, 양평, 오산, 용인, 평택에서 서울역, 사당역, 영등포, 잠실 등으로 향하는 8개 노선이다.

전환 노선으로는 고양(현 M7412), 화성(현 M4449)의 2개 노선이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노선은 향후 운송사업자 모집 공고와 평가·선정 등을 거쳐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강희업 대광위 위원장은 “광역버스 신설 필요성이 높은 지역부터 준공영제 노선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노선을 신설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광역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년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선정 노선. (표=국토교통부)2024년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선정 노선. (표=국토교통부)

문의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버스과(044-201-5066)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책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Tour.Baragi.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